본문 바로가기
팁과 리뷰/자동차

BMW 320i 주차 센서 오류 이것이 원인일 수 있어요! 직접 해결한 후기

by 오브_ 2023. 8. 29.

 

저는 6월 중순 2023 BMW 320i msp를 선물 받았습니다! 하지만 오늘로부터 일주일 전 갑자기 주차 센서가 오작동하더라고요. 차를 산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문제가 생기니 정말 화가 났어요! 그래도 마음을 가라앉히고 원인을 찾아보았습니다. BMW 주차 센서 오류 쉽게 해결한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BMW 주차 센서 오류 해결방법


 

 

 

 

일주일 전쯤 뒤에 아무것도 없는데 혼자서 후방센서가 울리기 시작하였습니다.

 

신차 출고한지 두 달 정도밖에 안되었는데 문제가 생기니 정말 화가 나더라고요..ㅠㅠ

 

정확한 시점은 제가 셀프세차장에서 세차를 하고 난 이후였습니다.

 

 

 

 

[내돈내산] 워시존 부산신호점 다녀온 후기 (24시간 셀프세차장 / 신호동, 명지 근처 셀프세차장)

 

[내돈내산] 워시존 부산신호점 다녀온 후기 (24시간 셀프세차장 / 신호동, 명지 근처 셀프세차장)

한적한 일요일, 도서관 다녀오는 길에 차가 너무 더러워서 즉흥으로 손세차를 다녀왔습니다. 아직 차 산지 3개월 밖에 안되어서 손으로 직접 세차를 했는데요. 방문한 세차장은 신호동 워시존입

orb1000.tistory.com

 

이렇게 세차를 열심히했었단 말이죠.. 흑흑

 

 

 

 

 

처음에는 오른쪽 뒤 센서만 울렸습니다.

 

 

BMW 주차 센서 오류 해결방법
BMW 주차 센서 오류 해결방법

 

 

이렇게 말입니다!

 

귀신이 있는 것도 아니고 혼자서 울리다니요!

 

 

 

다음 날엔 나머지 왼쪽 후방 센서도 혼자 울리더라고요.. 흑흑

 

 

 

BMW 주차 센서 오류 해결방법
BMW 주차 센서 오류 해결방법

 

 

세상 뭐가 있는 거처럼 난리가 난 양쪽 후방 센서들!

 

 

 

원인을 찾아보았습니다.

 

 

BMW 주차 센서 오류 해결방법BMW 주차 센서 오류 해결방법
BMW 주차 센서 오류 해결방법

 

 

도대체 뭐가 문제니 너!

 

뒷센서는 괜찮은 것 같고 양 옆이 문제였습니다. 가까이서 사진 찍어보았어요.

 

 

BMW 주차 센서 오류 해결방법
BMW 주차 센서 오류 해결방법

 

보이시나요?

 

후측방 센서입니다.

 

잘 보시면 PPF가 들뜬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제가 신차패키지로  PPF 시공을 했는데 그것이 떠있더라고요~

 

처음 차 출고할 때 딱 장마가 시작하는 시점이었는데요. 그날 제차 내부 디스플레이에 주차시스템에 문제가 있다고 팝업창이 뜨더라고요~ 비가 세차게 내려서 그런가 보다 하고 넘어갔었는데

 

알고 보니 주차센서에 그대로 붙어있던 PPF가 문제였습니다..

 

PPF는 센서에 모두 다 붙어있진 않았고 전측방 2개, 후측방 2개 이렇게 붙어있었습니다.

 

전측방 센서는 저렇게 들어가 있는 형태가 아니라 평면이라 PPF가 잘 붙어있어 문제가 없었고

후측방 센서는 위 사진과 센서가 들어가 있어서 PPF가 떨어지면서 그걸 센서가 인식한 것 같습니다.

 

 

 

사실 처음부터 원인을 찾은 건 아니었어요.

 

우선 저렇게 들떠있는 PPF를 제거한 다음에도 센서가 울린다면 서비스 센터에 입고할 예정이었습니다.

가장 먼저 한 것이 PPF 제거였는데 그것이 원인이었던 거죠!

 

모두 제거한 것은 아니고요~ 센서 부분만 동그랗게 팠습니다.

 

 

 

BMW 주차 센서 오류 해결방법
PPF 제거한 후 측방 센서

 

 

 

BMW 주차 센서 오류 해결방법
PPF 제거한 전 측방센서

 

 

차가 좀 더럽지만 이해 부탁드려요ㅎㅎ

 

위 사진과 같이 센서부분만 동그랗게 팠습니다.

 

 

 

BMW 주차 센서 오류 해결방법
BMW 주차 센서 오류 해결방법

 

 

이제 정상작동하는 센서!

 

차는 조금만 문제 생겨도 신경이 많이 쓰이는 것 같아요ㅠㅠ

 

 

PPF 시공 시에 센서 부분을 알아서 뚫어주는 곳이 있고 그냥 덮어버리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제가 맡긴 업체에서는 항상 이렇게 덮어왔었고 문제 됐던 차는 하나도 없었다고 해요..ㅎㅎ

 

 

제가 그 이유가 뭘까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2023 BMW 320i msp에서 PPF 올 시공 시 문제가 됐던 센서가 후측방 센서입니다.

그 센서들은 평평하지 않고 한쪽이 들어가 있는 형태인데요.

 

 

 

BMW 주차 센서 오류 해결방법

 

윗부분이 센서가 들어가 있는 거 보이시나요?

딱 저부분이 PPF가 뜨더라고요~

 

 

다른 BMW 차를 보니 저렇게 센서가 들어가지 있지 않았습니다. 이번이 저렇게 나왔나 봐요!

 

저는 원인이 평평하지 못한 센서라고 생각했지만

 

 

  • PPF를 시공해 주신 사장님이 말하길

다른 차도 이렇게 들어가 있는 차가 있는데 이때까지 문제 된 적이 없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 딜러님이 알아보니

센서가 문제 생기면 아예 작동을 하지 않는다. 저 경우는 작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외부적인 요인일 가능성이 크다.라고 하시더라고요~

 

 

무엇이 정답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후방센서 오류를 찾았습니다. 여러분도 아무것도 없는데 후방센서가 오작동한다면 PPF가 잘 붙어있는지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PPF 시공 예정이신 분들은 센서 쪽 이쁘게 잘 파달라고 말씀하시면 저처럼 스트레스받는 일은 없을 겁니다!

 

 

지금까지 BMW 후방센서 오류 잡은 후기였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인생 첫 외제차 출고 후기_2023 BMW 320i MSP (M sports)

 

인생 첫 외제차 출고 후기_2023 BMW 320i MSP (M sports)

기다리고 기다리던 저의 첫 외제차! 2023 BMW 320i msp가 출고되었습니다. 출고받고 썬팅, 신차 패키지까지 모두 완료하였습니다. 실제 주행도 80km 정도 해보았어요! 저의 첫 외제차, BMW 320i msp 솔직

orb1000.tistory.com

[내돈내산] BMW 320i MSP 썬팅 브이쿨 K 시공 후기 (VKOOL K)

 

[내돈내산] BMW 320i MSP 썬팅 브이쿨 K 시공 후기 (VKOOL K)

제가 이번에 차를 출고하면서 시공한 썬팅은 브이쿨 K (VKOOL K)입니다. 처음엔 반사와 비반사 중에서 고민을 했었는데요. 하지만 화이트 차에는 반사가 진리라는 법칙을 깨닫고 브이쿨 K로 결정했

orb1000.tistory.com

BMW 320i MSP(M sports) 구매 시 들었던 모든 비용 총정리 (차 구매할 때 드는 총 비용이 궁금하다면)

 

BMW 320i MSP(M sports) 구매 시 들었던 모든 비용 총정리 (차 구매할 때 드는 총 비용이 궁금하다면)

저는 23년 6월 20일 BMW 320i MSP를 출고받았습니다. 차량을 구매할 때 차량 가액뿐만 아니라 많은 추가 비용이 들어간다는 거 알고 계실 거예요. 이번 시간에는 제가 BMW 320i MSP 구매 시 들었던 모든

orb10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