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과 리뷰/블로그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6개월 차 후기

by 오브_ 2023. 7. 11.

 

 

2023년 2월, 처음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였습니다. 그 후 반년인 6개월이 지났는데요. 아주 잔잔하지만 조금씩 수익이 올라가고 있고 신기록을 달성하여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6개월 차 후기를 써보고자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저번 달, 5개월차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본문 하단에 링크를 남겨두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6개월 차 후기

 

블로그 주제

 

 

 

제 티스토리 블로그의 주제는 부동산, 생활정보, 다양한 리뷰입니다. 다들 그러실 테지만 유입량이 0인 글도 있고 제 블로그를 먹여 살려주는 글이 있습니다. 어떤 주제가 상위노출이 될지 모르니까 다양한 글을 써보아야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주제인 3가지 주제로 지금도 쓰고 있습니다.

 

 

현재까지의 포스팅 갯수, 마음가짐의 변화

지금까지 총 '131개'의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저번달에 비해 딱 31개가 늘었네요. 항상 글을 써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지만 1일 1 포스팅을 하지는 못했었습니다. 하지만 쓸때는 2, 3개도 쓰고 그랬어요. 그렇게 하다보니 1일 1포스팅 효과가 났네요.

 

글을 쓴다는 것은 거북이걸음 같습니다. 정말 하나하나가 쌓여서 이루어지는 것이니까요. 저도 시작한 지 어언 6개월이 되었지만 아직도 이 방향이 맞는 건지, 다른 사람들에 비해 너무 느린 건 아닌지 그런 생각을 하곤 합니다. 하지만 글이 쌓여서 수익이 점점 올라가고 있는 모습을 보며 내가 하는 것이 틀린 것은 아니구나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완벽하게 시작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모두가 경험해 보고 실패도 하며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가는 거니까요. 이 글을 보는 분들은 아마 저와 비슷하거나 조금 더 늦게 시작하셨거나 일 것 같습니다. 항상 내가 공부한다는 마음으로 글을 써나간다면 조급한 마음이 사라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 파이팅!

 

 

 

티스토리 애드센스 6개월 차 수익

 

 

 

애드센스 수익
2023. 7. 11. 08시 10분경 수익

 

6개월 차 저의 수익입니다. 어제 처음으로 3달러를 찍었어요. 그래서 리뷰를 써봅니다.

 

최근 티스토리 정책 변화로 상, 하단 중 한 곳에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생성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유저들의 많은 공분을 사고 있으며 저 또한 이제 수익이 조금씩 올라가는 상황이라 수익을 뺏기는 것만 같아 아쉬웠는데요. 그런 상황에도 불구하고 3달러를 달성해 기분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부당한 정책변화 등 티스토리를 계속해도 되는 것인지에 대한 생각이 계속 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모두가 같은 마음이실 거예요. 하지만 우선 계속해볼 예정입니다. 

 

 

어제 저의 조력자가 그러더라구요.

 

'내가 지금 1억을 은행에 예치해두고 있는데 하루 이자가 4천원씩 나오고 있다. 하지만 너의 블로그는 하루에 2~3000원씩 벌어주고 있다. 너의 블로그 가치는 지금 5천만원이 넘는 것이다'

 

머리를 한대 띵 맞는 기분이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푼돈이라 무시할 수 있는데 저렇게도 생각할 수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도 한번씩 흔들릴때 저렇게 한번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
2023. 7. 11. 8시 10분경 방문자 수

 

 

어제 최고 방문자수를 찍었습니다. 무려 776명이 방문해 주었어요. 평소 방문자수는 400 ~ 500명 대였는데요. 하나의 글이 관심도가 올라가서 지금까지 티스토리 인생에서의 최고의 방문자수와 수익을 창출해 내었습니다.

 

모든 글이 대박 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현재 성과가 나지 않는다고 해서 좌절할 것이 아니라 꾸준히 쓰다 보면 예상치 못한 글에서 성과가 나는 것이 바로 블로그 글쓰기입니다. 제가 몸소 경험하고 있고요!

 

항상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계시겠지만 꾸준히 글을 써보시길 바라요. 저도 공부하면서 열심히 써보겠습니다. 

 

다음에 또 앞자리가 바뀌거나 큰 변화가 생기면 찾아오겠습니다! 모두들 파이팅이에요!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5개월 차 후기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5개월 차 후기

제가 블로그를 시작한 지도 어언 5개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저는 2022년 1월 28일에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2023년 3월 2일에 승인받았습니다. 한 달 조금 더 넘게

orb10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