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과 리뷰/맛집 리뷰

[내돈내산] 사상 대궐안집 다녀온 후기 (사상 갈비탕 맛집 추천)

by 오브_ 2023. 9. 1.

 

사상 대궐안집을 아시나요? 정말 오래전부터 있었던 음식점인데 항상 사람이 많더라고요! 저도 어릴때가보고 안 가봐서 이번에 사상에 온 김에 대궐안집에서 갈비탕을 먹고 왔어요! 왜 인기가 많은지 한입먹고 바로 알았답니다! 사상 대궐안집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대궐안집

부산 사상구 광장로 68 1~2층 (괘법동 559-11)

place.map.kakao.com

 

위치

부산 사상구 광장로 68-1 1~2층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월 ~금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주차 O

자체 주차장 있음

주차편리

 

 

 

 

 


사상 대궐안집


 

 

 

오랜만에 가는 대궐안집이라 웨이팅이 있을거라 생각하지 못했던 저!

 

대궐안집이 갈비탕 맛집으로 정말 유명한 집이긴 했지만 그래도 웨이팅이 있을까? 라는 생각조차를 못했어요!

 

하지만 가자마자 받은 웨이팅 종이..

 

 

 

사상 대궐안집 갈비탕

 

 

무려 91번이었습니다.

 

지금 호명하는 번호들은 70번대였어요!

 

배가 많이 고팠던 저는 급 좌절했지만 웨이팅 빠지는 속도라 빠르더라고요ㅎㅎ

 

한 10분 15분 정도 기다리고 들어갔습니다.

 

2층으로 안내받았어요!

 

 

 

사상 대궐안집 갈비탕
사상 대궐안집 갈비탕

 

 

인테리어가 정말 대궐의 안집 같습니다.

 

하지만 세월의 흔적이 느껴졌어요!

과거에는 엄청 더 웅장해보였을 것 같네요.

 

 

 

 

사상 대궐안집 갈비탕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하더라고요!

 

신발장에 신발을 넣어줍니다.

 

 

 

사상 대궐안집 갈비탕
사상 대궐안집 갈비탕

 

 

쭉쭉 들어가서 맨 안쪽 자리로 안내받았어요.

 

 

사상 대궐안집 갈비탕

 

 

안내받은 테이블입니다!

 

 

 

사상 대궐안집 갈비탕

 

 

물수건을 먼저 받았는데요.

 

뭔가 고춧가루가 묻어있는거 같아서 안썼어요ㅠ.ㅠ

 

직원분들은 친절하시지만 엄청 바빠보였어요!

 

순환이 빠르고 손님이 정말 많았습니다.

 

 

 

사상 대궐안집 갈비탕
사상 대궐안집 갈비탕

 

 

저희는 갈비탕 2개와 사이다 한캔을 시켰어요.

 

기본찬과 갈비탕 찍어먹는 소스가 나왔네요ㅎㅎ

 

 

갈비탕 하나 가격은 18,000원입니다!

 

결코 저렴하다고 할 수 없는 가격인데요~

 

괜찮은 가격인지는 먹어보고 판단하자! 라고 생각했습니다.

 

 

 

사상 대궐안집 갈비탕

 

 

기다리고 기다리던 갈비탕이 나왔습니다!

 

와 이 갈비탕.. 정말 맛있더라고요..

 

 

사상 대궐안집 갈비탕
사상 대궐안집 갈비탕

 

 

갈비가 큰게 4덩이가 들어있구요~

 

정말 맛있었어요ㅠㅠ

 

18,000원이 아깝지 않았습니다.. 정말 맛있는 갈비탕

 

이렇게 맛있는 갈비탕은 거의 먹어본적이 없었어요!

 

 

계속 웨이팅이 있는 이유를 백번 천번 알 것 같은 대궐안집!

 

 

 

밥 먹고 나오니 커피도 저렴하게 팔고 있었는데요~

 

저희는 카페 갈거라서 사먹진 않았어요ㅎㅎ

 

어디로 바로 이동하신다하면 커피 테이크아웃해서 가져가는 것도 좋겠네요!

 

 

 

사상 대궐안집 갈비탕

 

 

항상 손님이 많아서 신기하다라고 생각했던 대궐안집.

 

성인이 된 후 처음와봤는데 사람들이 왜 찾아오는지 알 것 같아요!

 

저도 리뷰 쓰면서 또 먹고싶다는 생각이 드네요ㅎㅎ

 

사상 맛집 찾으신다면 대궐안집에서 갈비탕 한번 드셔보세요!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내돈내산] 사상 카페 오르디 (디저트가 맛있는 사상 카페 추천)

 

[내돈내산] 사상 카페 오르디 (디저트가 맛있는 사상 카페 추천)

날씨가 선선한 6월 중순 가족끼리 사상 카페 오르디를 다녀왔습니다. 밖에 앉아도 좋은 날씨라 다 같이 야외 좌석에 앉았는데요. 분위기가 정말 좋아서 계속 있고 싶었답니다. 그에 더해 디저트

orb1000.tistory.com

김해 알베로(ALBERO), 식물원을 품은 카페 (feat. 김해 카페 추천 / 김해 대동면)

 

김해 알베로(ALBERO), 식물원을 품은 카페 (feat. 김해 카페 추천 / 김해 대동면)

부산 근교 김해에 식물원과 카페를 같이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울창한 식물들이 많았고 다육이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카페와 식물원 두 군데, 다육이 판매점 이렇게 있

orb10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