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청약 당첨 후에는 많은 서류를 준비해가야 합니다. 그 중 하나는 출입국사실증명원입니다. 출입국사실증명원은 정부24를 통해 온라인으로 발급가능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출입국사실증명원 온라인 발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출입국사실증명원 온라인 발급 방법
1. 정부24(https://www.gov.kr/)에 접속합니다.
2. 검색창에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을 검색합니다.
이후 서비스 바로가기의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을 클릭합니다.
3. [발급하기]를 클릭합니다.
인터넷 발급 시 수수료는 무료이며 방문 발급 시 2,000원입니다. 정부24에서 쉽게 발급가능하니 온라인 발급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4. 원하는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합니다.
5. 유의사항입니다. 꼭 읽어보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6. 출입국자, 즉 신청하고자 하는 사람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보통 본인인증을 한 사람의 정보가 자동적으로 입력되어있을 것입니다.
7. 주택 청약용으로 말씀드리자면
조회기간은 해당 아파트 홈페이지에 올라온 당첨자 서류 목록에 날짜를 어떻게 설정하라고 기재되어있습니다. 아파트에 맞게 지정하여야 합니다.
제가 당첨된 아파트는 기록대조 시작일이 생년월일이었으며 기록대조 종료일은 입주자모집공고문이 올라온 날이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모두 표시로 하여 발급하며 발급용도는 알맞게 지정하여 발급하시면 됩니다.
8.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본인출력)으로 하시면 됩니다.
나머지 정보를 다시 한번 더 확인한 후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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