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과 리뷰/리뷰

[책] 나는 경매로 1년 만에 인생을 역전했다 구범준 지음 (이틀 만에 읽어버린 책)

by 오브_ 2023. 8. 15.

 

오늘의 포스팅은 도서관에 갔다가 환경미화원이 경매로 월 1,000만 원 현금흐름을 만들었다기에 너무 궁금해서 바로 빌려온 책 '나는 경매로 1년 만에 인생을 역전했다'입니다. 

 

 

 

 

나는 경매로 1년 만에 인생을 역전했다_구범준 지음


 

 

 

나는 경매로 1년 만에 인생을 역전했다.

 

 

저는 책 표지에 적혀있는 문구만 보고 이 책을 빌려왔습니다.

 

 

 

 

'29억 자산가 환경미화원의 월 1,000만 원 현금흐름 만드는 소액 부동산 전략'

나는 경매로 1년 만에 인생을 역전했다.

 

 

 

 

도대체 환경미화원이 어떻게 29억 자산가가 되었을까 너무 궁금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종류의 책을 많이 읽어보아서 본인의 성공담, 영웅담을 적은 책이겠지하며 바로 읽어보지 않았습니다. 

 

빌려온 지 1주일이 지난 어느 날, 두꺼운 사전 같은 책을 읽다보니 머리가 지끈지끈하더라고요. 그때 생각난 것이 바로 나는 경매로 1년 만에 인생을 역전했다! 바로 가져와서 읽었습니다.

 

 

 

 

책을 펼치고 난 후 총 300페이지짜리 책 3분의1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었습니다. 끊기지도 않았어요. 더 읽고 싶었는데 자야 할 시간이어서 책을 덮었습니다.

 

사실 기대를 하지 않은 책입니다. 하지만 펼쳐서 100페이지 정도 읽는 순간, 이 책은 제 인생책 중 한 권이 되었습니다.

 

 

 

나는 경매로 1년 만에 인생을 역전했다.
공휴일, 책 읽기 위해 아침 일찍 스타벅스에 간 날

 

 

저자의 인생은 정말 파란만장했습니다. 정말 일반인들은 상상도 할 수 없는 굴곡진 인생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시 일어나 지금은 BMW 타는 29억 자산가 환경미화원이 되어 있습니다. 그는 빌라 소액 경매로 지금의 자산가가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본인의 낙찰 투자 사례가 여러개 나오고 이후 경매 이론이 나옵니다.

 

낙찰 사례는 정말 생생하고 이런 경우도 있단 말이야? 할 정도의 사례들이 나옵니다. 읽으면서 적잖은 충격을 받았어요. 

이론은 도식화 해서 보기 쉽게 나타낸 부분이 많았고 어려운 경매 용어를 쉽게 잘 풀어두어서 읽기가 수월했습니다. 

 

 

 

 

인사이트

 

제가 이 책을 읽으며 얻은 인사이트들입니다.

 

  • 스스로 수익률을 계산하고 입찰가가 정해졌으면 될 때까지 입찰하라.
  • 어떻게 그렇게 좋은 물건을 골랐을까? 계속하다 보면 좋은 물건이 들어온다. 처음부터 알고 하지 않았다.
  • 명도시 감정을 빼고 대응하라. 
  • 협상시 바로 답하지 않고 시간을 둔다.
  • 점유자, 즉 채무자의 문제를 해결해 주기 위해 같이 노력해 본다.
  • 월세를 올리지 않는다 (세입자와의 좋은 관계 유지)

 

 

 

 

자신에게 적용하기

 

  • 다양한 경매 사례 정리하기

 

이 책을 읽으며 다양한 사례에 대한 대응 방법을 따로 정리해야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책 내용 중에는 경매 난이도 상중하로 상황을 나누어 둔 것이 있는데 그걸 보고 각각의 상황에 맞게 나만의 대응 방법을 따로 정리해 두고 익히면 훨씬 도움이 될 것이라고 봅니다.

 

예를 들면 그런 것입니다. 자격증이나 시험 준비할 때 목차를 먼저 익히고 내용을 보면 훨씬 정리가 잘 되는 것처럼 경매도 상황을 정리해 두면 훨씬 좋을 것입니다.

 

아직은 내공이 부족해 내용 채우기가 힘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큰 목차를 적어두고 하나씩 채워가는 방법으로 시작하면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다양한 투자 방법 정리하기

부동산에는 경매, 재건축 재개발, 분양권 등 여러 투자 방법이 있습니다. 그 모든 걸 다 할 수는 없습니다.

직접 정리해보고 본인에게 맞는 투자 방법을 알았다면 집중 공략 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여러 부동산에 대해서 공부를 하고 알아가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그 과정에서 투자 방법을 정리해 보고 공부한다면 언젠가 기회가 왔을 때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투자 방법 정리하기' 실천해 보아요!

 

 

 

 

 

 

저는 부동산 공부를 경매로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경매를 공부하면서도 내가 이걸 할 수 있을까? 내 영역이 아닌 것 같은데?라고 끊임없는 의심이 들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끈을 놓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 경매라는 것, 접하면 접할수록 가능성을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지금은 알아가는 과정이지만 처음 접했을 때보다 나도 노력하면 할 수 있겠는데?라는 생각이 듭니다. 

 

 

'나는 경매로 1년 만에 인생을 역전했다'

 

내가 정말 경매를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든다면 꼭 읽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이 책으로 다시 희망을 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