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차를 구입했는데요! 차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던 중 제 차가 저공해 3종 차량이라는 정보를 입수했습니다. 그래서 신청하러 다녀왔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저공해 스티커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본인의 차량이 저공해 차인지 조회해 봐야합니다.
아래 링크에 자세히 써 두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저공해 차 스티커 발급받는 방법
차량이 저공해 차량인지 확인을 하셨다면 이제 스티커를 발급하러 가야 합니다.
저공해 스티커는 '구청'이나 '자동차등록사업소'에 가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1. 가까운 자동차등록사업소 검색하기
가장 가까운 자동차등록사업소를 검색하니 저는 부산 강서구 명지에 있더라고요. 메모해 둡니다.
2. 방문 전 준비물
신분증과 자동차등록증을 준비합니다.
3. 자동차등록사업소에 방문하기
저공해 스티커를 어디서 발급받는지 모르니까 건물에 들어가서 직원분께 물어봅니다.
4. 직원분께 저공해스티커 발급받으러 왔다고 말하면 '저공해차량 신청서'를 줍니다.
A4용지로 된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저공해차 스티커는
보통 신차일 경우 딜러가 같이 신청해 주는 경우도 있는데
저는 2주 전에 구매한 신차이지만 따로 받은 게 없어서 신청하러 왔었어요.
저공해차량 스티커 발급이 신규인지, 재발급인지 체크하는 부분이 있어서 신규로 체크하고 제출했습니다.
하지만 이미 발급됐었다고 하더라고요..
발급받은 사람이 어디서 잃어버린 건지 조금 화가 났지만 재발급(분실)에 다시 체크해서 스티커를 발급받았습니다.
여러분도 신차 구매 시 본인이 구매하는 차량이 저공해 차량인지 먼저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맞다면 딜러에게 같이 발급해 달라고 미리 말하면 되겠습니다. 저처럼 평일에 따로 오는 수고로움을 덜 수 있으니까요.
발급은 5분이 채 안 걸리며 다 끝나면 이렇게 생긴 스티커를 줍니다.
공영주차장 등 할인 혜택을 받을 때 자동으로 할인되는 경우도 있고 안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가격을 확인해 보고 할인 미적용 시 관리자를 호출하여 구두로 얘기하면 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내돈내산] BMW 320i MSP 썬팅 브이쿨 K 시공 후기 (VKOOL 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