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OTT 프로그램입니다. 사실 넷플릭스를 안보고 있는 사람을 찾기가 힘든데요. 어린이들부터 5~60대 어른분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섭렵한 넷플릭스. 최근 공유 계정을 금지하겠다는 정책을 발표하였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공유 금지 언제부터?
일반적으로 넷플릭스는 한 계정으로 여러 사람들이 같이 쓸 수 있었습니다. 한 사람만 결제를 하면 다양한 사람들의 아이패드 등 여러 장비로 다수가 함께 쓸 수 있었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은 OTT 였는데요. 하지만 넷플리스에서 곧 계정 공유를 금지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캐나다를 시작으로 남미, 북미, 유럽 등 다양한 나라에서는 이미 계정 공유가 금지 되었는데요. 우리나라도 곧 금지되겠습니다.
하지만
공유를 완전 막아버리는 것은 아닌데요. 일정 요금의 멤버쉽에 가입하였을때 1명 혹은 2명까지는 추가 금액을 지불한다면 공유가 가능하게끔 해준다고 합니다.
넷플릭스에서 주장하는 바는 이렇습니다.
넷플릭스 계정 공유는 한 가구 내 같이 거주하는 사람들끼리 공유하는 것이 원칙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가구를 정의하는 말은 함께 거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같이 살고 있는 사람들끼리는 마음껏 공유가 가능하지만 같이 살고 있지 않으면 사용자 추가를 하여 추가금액 지불 후 공유가 가능하게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넷플릭스가 보유한 멤버쉽 모두가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는 것은 아닌데요. 넷플릭스 멤버쉽 내 가격이 높은 2가지인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멤버쉽일 경우 인원추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넷플릭스 요금제는 광고형 스탠다드,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으로 총 4가지 멤버십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탠다드는 이용자 1명 추가 가능, 프리미엄은 이용자 2명 추가가 가능합니다. 추가금액은 5,000원 입니다.
넷플릭스 측에서는 공유 가능한 이용자와 공유가 불가능한 이용자를 식별해낸 후 불가능한 이용자들에게 안내문을 게시한다고 합니다. 다 알려줄 예정이니 기존대로 잘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