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차량을 출고받았습니다! 저는 320i base 모델과 m sports 모델을 두고 고민을 정말 정말x1000 많이 했는데요! 결국 msp를 선택했습니다. 제가 여자임에도 불구하고 엠 스포츠 모델을 선택한 이유, 디자인 차이점 등 실제 해당 모델을 선택한 경험담을 낱낱이 풀어보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할게요!
BMW 320i msp를 선택한 이유
서론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여자입니다.
일반적인 여자들은 스포티한 주행을 즐기지 않는데요. 저 또한 보통 여자들과 같았습니다!
모델 결정 전, 시승차로 실제 주행을 해보았는데요. 부산 매장에는 320i base 모델은 시승차가 없고 msp만 있더라구요.
그래서 msp를 시승해 보았습니다.
시승 후 계속 고민하다가 좀 더 얌전해 보이는 외관, msp보다 부드러운 주행느낌 등을 고려했을 때 나랑 어울리는 건 Base 모델이 더 어울린다고 생각하여 base를 선택했었습니다.
그렇게 4~5번 정도 선택을 번복했답니다. 하루는 base가 이뻐 보이고 하루는 msp가 이뻐 보이고!!
하지만.. 마지막으로 base를 선택한 후 유튜브도 계속 보고 후기도 보다 보니 msp의 외관이 눈에서 아른아른거리는 거 있죠.. 그래서 결국!! msp로 결정하였습니다.
사실 차 출고는 금방 될 수 있었는데 제가 번복을 5번이나 하는 바람에 차량을 구매하기로 한 후로부터 3달 정도 걸렸던 거 같아요.
BMW 320i msp vs base 마지막까지 고민한 4가지 이유
1. msp의 화려한 외관
저는 이미지가 얌전하고 우아(?)한 이미지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고품있는 외관을 가진 차량을 구매하고 싶었어요. msp는 보시다시피 얼굴이 강렬하고 화려합니다.
그리고 트렁크 부분도 수염이 강렬해요. 이 부분이 호불호가 가릴 수 있는데, 제가 느끼기엔 꽤 불호에 가까웠습니다.
아래 사진으로 비교하시면 되겠습니다.
msp와 base 정면 외관입니다.
처음 접했을 때 msp는 너무 화려하게 생겼더라고요 하지만 그에 반해 base는 무난하게 생긴 느낌! 안 좋게 말하면 밍밍한 느낌이랄까요?
하지만 제가 차량들을 살펴보니 이제부터 나오는 차들이 다 msp와 같은 외관이었습니다. 퇴화할 수 없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msp의 실물이 정말 이뻤답니다.
(사실 초반에 msp 실물보고 너무 과하다고 생각이 들어 다시 base로 바꾸었는데, 한 달 정도 지난 이후 다시 실물을 보니 msp가 훨~씬 이뻐 보였답니다!
bmw 320i 후면 외관입니다.
msp의 수염이라는 게 뭔지 보이시나요? 검은색으로 아래 부분이 덮여있습니다.
처음에는 저 부분이 과해 보였는데 보다 보니까 지금은 너무 이뻐 보이는 거 있죠..ㅎㅎ..
base의 후면 외관은 보시다시피 밋밋한 느낌입니다.
2. bmw 320i msp의 핸들이 더 두껍고 무겁다.
base는 핸들이 조금 더 얇고 msp는 더 두껍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핸들이 얇고 가벼운 걸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마지막까지 base를 할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외관에서 주는 웅장함을 포기하지 못해 msp를 선택했는데요!
실제로 출고받고 운행을 몇 번 해보니 두꺼워서 불편하다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남성분들은 편하게 운전하실 정도이고 여성분들은 베이스에 비해 조금 두껍다 느낌이고 msp 자체로 두고 봤을 땐 두꺼운지 모를 정도입니다.
일반적인 후기들을 보았을 때 base가 핸들이 가볍고 msp가 조금 더 무겁다고 합니다.
핸들을 잡으면 msp 차 자체가 묵직한 느낌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차가 묵직한 걸 좋아하더라고요. 핸들도 탄탄하게 무게감 있게 받쳐주는 걸 좋아하시고요.
어느 정도는 단단하게 받쳐주는 느낌이 있어 주행 시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대신, 팔에 힘이 부족한 저는 한 손운전이 불가하더라고요! 남성분들은 가능하실 거예요.
3. bmw 320i msp, base는 실내 천장색이 다르다.
msp는 천장색이 검은색이고 base는 아이보리색입니다.
저는 내부 시트를 꼬냑으로 할 예정이어서 검정보다는 아이보리색을 하고 싶었어요.
하지만 이거 또한 msp 외관의 화려함이 모두 상쇄시켰답니다! 320i m sports 만세!!
4. bmw 320i msp와 base의 승차감이 다르다.
저는 시승차로 320i msp를 타보았습니다.
시승해 보기 전 유튜브로 많은 영상을 보고 갔었는데요. 사람들이 msp는 승차감이 딱딱하다. 승차감이 안 좋다.라고 말하더라고요. 그래서 그 얘기를 많이 듣고 실제로 운전해 보니 딱딱하다고 느껴지더라고요!
저는 스포티한 주행을 즐기는 것도 아니고 안전하게 조심조심 운전하는 스타일이라 msp는 아니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base 모델은 시승해보지 못했는데요. 시승하려면 제가 살고 있는 부산에서 최소 대구까지는 올라가야 하더라고요. 그래서 시승을 포기했습니다. 아쉬운 대로 후기 영상을 지속적으로 보고 유튜브 드라이빙 영상도 보면서 차가 방지턱에서 얼마나 흔들리는지 살폈습니다.
하지만 생각의 전환이 있었어요.
제가 기존에 타전 k3도 딱히 불편함을 못 느꼈는데 외관을 포기하면서까지 승차감이 조금 더 낫다는 base로 가야 할까?라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실제로 받아서 운행해 보니 그렇게 딱딱하다고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생각하는 대로 느껴지는 것 같아요.
5. 결론
결론은 'BMW 320i msp로 선택을 잘했다'입니다.
base 선택했으면 차 타러 갈 때 외관 볼 때마다 후회할 뻔했어요! 사실 base 차량을 몰아보진 못했지만 승차감에 그렇게 큰 차이가 없다고 하니 멋있는 msp로 추천드려요!
변경된 내부 디스플레이도 계속 익히는 중입니다.
공조시스템이 디스플레이로 매립된 것이 불편하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사용하시다 보면 그렇게 불편하지 않고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도 조절 버튼은 가장 아래 부분에 항시 보이니까요!
다음 포스팅에는 실제로 제가 찍은 사진들을 가지고 bmw 320i msp 주행, 디자인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내돈내산] BMW 320i msp 스마트키 케이스 추천 (자동차 키 보호를 위한 필수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