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한식과 인스턴트를 즐겨먹는 저는 어느 순간 소화가 잘 안되기 시작했습니다. 위에 안좋은 음식들을 많이 먹어왔는데요. 특히 빈속에 커피를 마셔서 속이 확 뒤집어졌습니다. 그 이후로 여러 원인들을 제거해가며 건강을 챙겨보자 생각하게 되었는데요. 점심때 급하게 먹던 회사밥도 원인 중 하나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렇게 회사에서 제공되는 밥을 먹지 않고 점심 도시락을 싸게 되었습니다.
목차
- 직장인 점심 도시락 컨셉
- 도시락 메뉴
- 총 비용
- 도시락 준비과정
직장인 점심 도시락 컨셉
그렇게 시작한 속 편한 점심 먹기. 제 회사 점심 도시락 컨셉은 건강 + 간편식 입니다.
직장인들이 도시락을 싸서 다니기 힘든 이유가 뭘까요? 바로 귀찮음입니다. 하루 전날 밤 매일 도시락 싸는 일이 조금 부지런해서는 절대 불가능한 일이거든요. 저는 이 귀찮음을 겪지 않기 위해 대부분을 완제품으로 준비하였습니다. 이 말이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되실 수도 있지만 나중에 이해될테니 계속 읽어주세요!
도시락 메뉴
어떤 음식을 먹어야 속이 편하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을까 고민한 후 메뉴를 정하였습니다. 이번 메뉴는 구입 후 2주 가량 먹은 메뉴입니다. 가끔 점심 외식을 나가게 되서 평일 10일 중 8일 정도 이 메뉴를 먹었습니다.
총 메뉴입니다.
- 연두부
- 삶은 달걀
- 플레인 요거트
- 치즈
- 하루견과
- 주먹밥
- 데친 브로콜리
- 배
점심 도시락 총 비용
이번주는 주말에 장 보러갈 시간이 없어서 모두 쿠팡 로켓프레쉬로 구매하였습니다. 전날 시키면 다음날 새벽에 오니까 정말 좋더라고요! 제가 직접 구매한 내역입니다.
2주일치 식단인데 총금액이 67,700원이라니 많게 느껴지신다고요?
하루견과와 주먹밥, 달걀이 대용량이라서 그렇습니다. 1일치로 환산하여 계산해보면 하루에 먹는 식단의 금액은 3,900원 가량입니다.
회사 점심을 3,900원으로 해결할 수 있는 가성비 식단이며 건강 식단입니다!
※ 연두부, 브로콜리, 하루견과 등 제가 구매했던 물품들은 쿠팡 로켓프레시에서 최저가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도시락 준비과정
그렇다면 저 메뉴들을 어떻게 해야 전날 준비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정답은 일요일에 모두 준비해서 회사에 다 가져다놓으면 됩니다.
일요일에 1~2시간 정도 준비해서 월요일에 회사에 다 가져다 두면 됩니다!
제가 일요일에 1시간 정도 투자해서 준비한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완제품들은 준비랄게 없었고 데쳐야하는 브로콜리와 초고추장, 달걀 삶기만 해두면 2주동안 점심 걱정 안해도 됩니다!
1. 브로콜리 데치기
브로콜리는 손질방법이 꽤 까다롭습니다. 브로콜리의 머리가 조밀하게 붙어있어서 씻기가 어렵기 때문인데요. 브로콜리 손질하는 법과 데치는 방법은 아래 링크에 자세히 써 두었습니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 초고추장 만들기
브로콜리 찍어먹을 초고추장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참기름과 소금에 무쳐먹어도 맛있어요!
초고추장은 만들어두면 쓰이는 곳이 많아서 조금 대량생산 했습니다. 초고추장 만드는 법은 아래에 링크해두겠습니다.
3. 달걀 삶기
달걀은 7분 정도 삶아주었습니다.
반숙 달걀이 먹고 싶었거든요!
냉수 마찰이 부족했던 것인지 잘 안까졌습니다..
달걀마저도 거의 삶아본 적 없던 저는 처참한 결과를 가져왔네요! 하지만 2주 뒤 두번째 삶았을땐 성공했어요!
그래도 저 달걀을 버릴 순 없으니 시행착오라 생각하고 먹기로 했습니다!
나머지 완제품들 사진도 보여드리겠습니다.
1. 연두부
연두부가 부드럽고 맛있더라고요~
그냥 먹어도 되지만 저는 간장을 좀 뿌려먹었습니다. 두부가 포만감이 정말 크더라고요. 두부는 포만감은 크지만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입니다.
저는 하루에 1개를 다 못 먹을때도 있었어요.. 그래서 연두부 6개를 8일 정도 먹을 수 있었습니다.
2. 체다치즈
치즈는 먹을때도 있고 안 먹을때도 있었어요.
두부가 포만감이 정말 커서 정말 배불렀거든요!
3. 요거트
액티비아 8개짜리를 샀습니다.
유통기한이 넉넉하더라고요.
요거트도 배가 너무 불러서 못 먹을때도 있었지만 최대한 먹으려고 했습니다!
결국 1개 남아서 3주차 식단에 나머지 먹었어요ㅎㅎ
4. 하루견과
이 하루견과가 좀 특이해서 사보았는데요.
일반적으로 크랜베리나 베리류가 말린 상태로 들어가있는데 이 하루견과는 요거트에 감싼 건포도가 있습니다. 그래서 건포도 맛이 거의 나지 않아요.
건포도를 잘 못드시는 분들이 드시면 좋을 거 같아요! 저는 입에 잘 맞아서 잘 먹었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배가 너무 불러서 잘 못먹을때가 많았어요.. 하루견과는 유통기한이 길어서 두고두고 먹으려고 잘 모셔뒀습니다! 3주차 식단에서 꽤 영향력을 발휘했어요. 3주차 식단이 아주 훌륭한 식단인데! 추후 포스팅하겠습니다 :)
5. 주먹밥
주먹밥은 참치마요 구운주먹밥과 소불고기 주먹밥 2종류로 구매했어요.
저만 밥 안먹으면 밥 먹은거 같지 않은 느낌이 나는 건가요~?ㅎㅎ
그래서 밥을 구매했는데요. 밥은 꼭 챙겨먹었습니다. 그래서 지금 꽤 많이 먹었어요.
제 입맛에는 조금 짜게 느껴졌지만 제가 워낙 슴슴하게 먹는 걸 좋아해서요ㅎㅎ
이 주먹밥 다 먹으면 다음 식단에서는 주먹밥도 직접 만들어볼까 고민중입니다 :)
참치마요 구운주먹밥을 집에서 한번 먹어봤어요. 안에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이렇게 8가지 종류의 완제품 + 간편식을 준비했습니다. 회사에서 이렇게 먹었어요.
여기에 하루견과까지 추가해야 3,900원 식단이되었어요.
저기 위에 있는 배는 명절때 본가에서 가져온거에요.
저는 꽤 마른 체형의 여성입니다. 여기서 하루견과를 못 먹었고 나머지는 최대한 다 먹으려고 노력했어요. 맛이 없어서 그렇다기 보다는 배가 너무 불렀거든요.. 두부 포만감의 위력을 여기서 크게 느꼈습니다.
10월 1, 2주차 식단은 이렇게 잘 먹었습니다.
3주차에서는 큰 변화가 나타나는데요. 점점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요리도 하나씩 해보고 좋은거 같아요. 여러분도 회사 점심 도시락이 고민이시라면 저렇게 대량 준비해두고 드셔보세요. 신경쓸 일도 없고 정말 좋았습니다!
제가 구매한 물품들은 모두 쿠팡 로켓프레시로 구매하였어요. 전날 주문하면 다음날 새벽에 오니까 정말 편리하더라고요!
맛있었던 소불고기 주먹밥! 간편하게 먹기에 좋아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다음에는 10월 3주차 식단으로 돌아오겠습니다. 3주차에는 커다란 변화가 생긴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