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일반 정보

애플 자동결제 환불 요청 하는 방법 (N_Apple 자동결제 나도 모르는 새 결제가 됐다면?!)

by 오브_ 2024. 2. 9.

 

혹시 N_Apple이라는 이름으로 돈이 빠져나갔나요? 저는 자고 일어났는데 제 체크카드에서 돈이 빠져나갔다는 문자를 보고 놀라서 헐레벌떡 일어났습니다. 애플 자동결제 환불요청 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방법 설명에 앞서, 자동결제가 된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바로 구독 기능이었습니다. 저는 Class 101을 작년 이맘때쯤에 연간 결제를 했었어요. 알고보니 그게 구독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깜짝 놀랐던 저는 바로 구독을 취소하고 환불을 요청했어요.

애플 자동결제 환불 요청

 

 

애플 자동결제 환불요청 하는 방법

 

 

애플 자동결제 환불 요청

문제의 그 결제.. 저의 피같은돈 189,000원...

 

이 돈을 환불 받아보겠습니다.

 

먼저 Apple ID를 알아야 합니다.

Apple ID는 메일로 구성되어있고 그 메일로 결제 영수증이 옵니다.

 

애플 자동결제 환불 요청

1. 아래의 문제신고를 클릭합니다.

 

애플 자동결제 환불 요청

2. 문제 종류를 선택합니다. 저는 '환불 요청'을 클릭하였습니다.

 

애플 자동결제 환불 요청

3. 세부내용을 클릭합니다. 저는 '구독을 갱신하려던 것이 아닙니다'를 클릭하였습니다.

 

애플 자동결제 환불 요청

4. [다음]을 클릭합니다.

 

애플 자동결제 환불 요청

5. [제출]을 클릭합니다.

 

애플 자동결제 환불 요청

요청이 제출되었습니다. 업데이트 되기 까지는 48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이후 요청이 완료되면 메일이 옵니다. 

 

애플 자동결제 환불 요청

온 메일에 문제신고를 클릭하면 요청 진행상태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틈틈히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애플 자동결제 되어도 당황하지마시고 저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구글 시크릿모드 설정하는 방법 +단축키 (PC버전/모바일버전)

되돌리기 단축키와 되돌린 것을 다시 복원하는 단축키 알아보기

타워 주차장 주차하는 방법 알아보기 (+주의사항 팁)

개인통관고유부호 1분 만에 조회하는 방법 (모바일 간편조회)

넷플릭스 요금제 추가 회원 가능 멤버십 비용 알아보기

메리츠화재 임시 운전자 특약 어플로 가입하는 방법 (직접 해본 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