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과 리뷰/맛집 리뷰

매운 등갈비찜이 땡긴다면, 김해 장유 홍홍식당 (feat. 내돈내산 / 밥과 라면 무한리필 / 김해 장유 맛집 / 장유 밥집)

by 오브_ 2023. 5. 13.

 

매운 등갈비찜 좋아하시나요? 저는 좋아하는 편입니다. 한두 달 전쯤 기대 없이 방문 했다가 정말 맛있고 서비스가 좋았던 식당이라 기억에 남았습니다. 오늘 문득 그 맛이 생각나서 다시 찾아가게 된 홍홍식당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홍홍식당 · 경상남도 김해시 장유면 율하2로 60

한식당

www.google.com

주소 : 경상남도 김해시 장유면 율하2로 60

영업시간 : 11:30 ~ 22:00(라스트 오더 21:00)

매달 2,4번째 월요일 정기 휴무

주차장 : 주변 길가에 하시면 됩니다.

 

 

 

 김해 장유 홍홍식당

김해 장유 홍홍식당

 

홍홍식당입니다. 온통 빨간색으로 되어있는 것이 정말 매울 것 같은 느낌입니다. 함께 들어가 보시죠!

 

 

김해 장유 홍홍식당
김해 장유 홍홍식당
김해 장유 홍홍식당

 

저희가 방문한 때는 토요일 오후 4시 30분이었습니다. 점심시간도 아니고 저녁시간도 아니라서 사람이 아예 없을 줄 알았는데 두 테이블이나 있었습니다. 사람을 피해 빈 테이블만 찍어보았습니다. 6개 테이블 정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김해 장유 홍홍식당
출처 : 홍홍식당 네이버 지도

 

메뉴판입니다. 종류는 매운 등갈비찜과 간장 등갈비찜이 있는데요! 기호에 따라 골라서 드시면 됩니다.

단품 메뉴와 세트 메뉴가 있는데요. 세트메뉴에는 등갈비찜과 감자채 전, 폭탄계란찜까지 나옵니다. 이 세 가지를 같이 먹으면 정말 조화로워요. 꼭 세트로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여기서 또 중요한 포인트는 세트메뉴 주문 시 라면사리와 공깃밥이 무한리필이에요! 볶음밥은 2,000원입니다.

 

 

 

저희는 매운 음식을 그렇게 잘 먹는 편이 아닌데 오늘 살짝 매운 게 당기더라고요. 그래서 저번에 맛있게 먹었던 매운 등갈비찜 1단계 세트로 주문하였습니다.

 

참고로 저는 엽떡 초보맛(2번째 단계)도 엄청 매워하는 사람입니다!

 

 

 

 

 김해 장유 홍홍식당 매운 등갈비찜

 

김해 장유 홍홍식당

 

거의 앉자마자 기본 반찬이 세팅되었어요. 라면 하나는 기본으로 같이 주십니다. 더 먹고 싶으면 셀프바에서 가져다 드시면 돼요.

 

 

김해 장유 홍홍식당

 

 

밥과 추가반찬은 셀프입니다. 가위, 국자 등 식기류도 편하게 가져다 쓸 수 있고 라면과 밥, 기본반찬들이 정리되어 놓여 있습니다.

 

 

 

 

네이버 영수증 리뷰 작성 시 치즈 퐁듀를 무료로 주신다 합니다. 치즈 좋아하시는 분들은 영수증 리뷰 남기시고 무료로 치즈 퐁듀 드셔보세요!

 

 

김해 장유 홍홍식당

 

그러고 조금 있다가 바로 매운 등갈비찜이 나왔어요. 음식 나오는 속도가 정말 빠릅니다! 한국사람들의 정서에 맞는 속도였어요. 

 

 

김해 장유 홍홍식당

 

야채 숨이 다 죽을 때쯤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저희는 저번에 라면사리를 늦게 넣어서 라면이 덜 익은 채로 먹었던 기억이 있었어요. 그래서 이번엔 바로 넣어먹었습니다.

 

하지만 먼저 넣으니 라면이 국물을 다 빨아들이더라고요. 그래서 육수 더 달라고 말씀드리니 바로 가져다주셨습니다!

 

야채 숨이 조금씩 죽어갈 때쯤 세트메뉴로 있던 것들이 하나씩 나왔습니다.

 

 

김해 장유 홍홍식당

 

감자채 전입니다. 이 전 어떻게 이렇게 얇게 구운 걸까요? 국물에 담가서 먹으면 담가진 부분은 촉촉하고 담가지지 않은 부분은 바삭한 게 정말 맛있었어요! 무엇보다도 매운 등갈비찜과 감자채 전 조합을 생각해 낸 분은 정말 대단하십니다!

 

 

김해 장유 홍홍식당
김해 장유 홍홍식당

 

마지막으로 폭탄계란찜이 나왔습니다. 계란찜도 보슬보슬하고 부드러운 게 정말 맛있었어요. 매운 등갈비찜과의 조합은 말하면 입 아플 정도죠?

 

매운 등갈비찜 1단계는 신라면 정도 맵기라고 하셨는데 저는 신라면 정도도 아니었던 거 같아요! 저는 신라면을 매워하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1단계는 딱 맛있게 매콤한 정도였습니다. 맵지 않았어요. 

 

 

김해 장유 홍홍식당

 

문 앞에 손님들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저기 올려져 있는 쌀과자는 편하게 가져가서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저번에는 쫀드기가 있어서 가져왔었어요! 

 

고객은 이런 소소한 부분에 감동받는 거 같아요. 저도 처음 방문했을 때 이런 점을 보고 사장님이 손님들을 정말 생각하는구나.라고 느꼈어요. 그리고 나중에 여러모로 생각이 나서 재방문하였습니다.

 

방명록 적는 포스트잇이 있길래 저도 적어보았습니다.

 

 

김해 장유 홍홍식당김해 장유 홍홍식당

 

맛있어서 '또' 찾아왔어요. 부산에서

 

정말이에요! 맛있어서 다음에 또 갈 거예요ㅎㅎ

 

 

 

[총평]

김해 장유 홍홍식당

저는 모든 면에서 좋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음식 맛은 물론이거니와 나오는 속도도 빠르고 모두 좋았습니다.

직원분들의 친절도 최고였습니다.

무엇보다도 손님들을 생각하는 사장님의 마음이 가득 느껴지는 가게였습니다.

재방문 의사 1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