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부동산 투자 경험담

[리모델링] 부산 동래 한샘 리모델링 계약 및 자재 직접 선택한 후기 (아파트 34평형)

by 오브_ 2023. 8. 15.

 

이번에 제 본가집이 이사를 하면서 주방 빼고 인테리어를 모두 하게 되었습니다. 동래 한샘에 직접 가서 계약하고 자재도 선택하고 왔답니다. 동래 한샘 인테리어 계약 및 자재 선택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한샘디자인파크 롯데백화점 동래점

부산 동래구 중앙대로 1393 M1층 (온천동 502-3)

place.map.kakao.com

 

위치

부산 동래구 중앙대로 1393 M1층 한샘 디자인파크 롯데백화점 동래점

 

운영시간

월 ~ 목 10:30 ~ 20:00

금 ~ 일 10:30 ~ 20:30

 

 

 

 

 

부산 동래 한샘 인테리어 계약

 

 

 

한샘 리모델링

 

동래 한샘 리하우스에는 이렇게 개인 상담룸이 있었습니다. 들어가서 인테리어에 관한 모든 것들을 상담받았어요.

 

2주 전에 한번 왔었는데 그때는 정신이 없어서 사진을 못 남겼었어요!

 

이번에는 잘 남겨왔습니다^^

 

 

한샘 리모델링

 

한샘 리모델링

 

룸은 이렇게 생겼고요~

 

마실 것도 준비해주셨어요ㅎㅎ

 

 

한샘 리모델링

 

왼쪽 큰 화면을 보고 이야기 나눌 수 있었어요.

 

우리집 랜더링 도면 뿐만 아니라

 

다른 집에서 시공한 사진을 다양하게 보여주시면서 설명해주셨는데요! 

 

설명만 듣는 것 보다 여러 사례 사진들을 보면서 들으니 훨씬 더 이해가 잘 되더라고요ㅎㅎ

 

 

한샘 리모델링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잘 협의가 되어서 동래 한샘에서 인테리어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홈쇼핑으로 예약해서 기본 할인이 좀 들어갔지만 실장님이 잘해주셔서 더 저렴한 가격에 진행할 수 있었어요.

 

 

 

 

부산 동래 한샘 인테리어 자재 선택

 

 

저희 본가집은 주방 빼고 모두 리모델링이 들어가야했는데요!

 

하나부터 열까지 사소한 것도 다 골라야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리모델링 기본 정보

 

  • 아파트 34평형
  • 방 3개 화장실 2개
  • 발코니 확장X (배란다 있음)
  • 내부샤시, 외부샤시 모두 시공
  • 안방 붙박이장 + 화장대 붙박이 시공
  • 주방 빼고 ALL 진행

 

 

선택해야 할 것

 

  1. 방문, 손잡이
  2. 현관 바닥 타일
  3. 안방 붙박이장
  4. 신발장
  5. 욕실 타일 (벽, 바닥), 배란다 바닥 타일
  6. 바닥 장판, 벽지

 

 

 

 

 1. 방문 

 

한샘 리모델링한샘 리모델링

 

 

요즘 신축 아파트나 오피스텔에 가보면 무늬없는 민자 문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결이 없는 민자문을 하고 싶었는데요!

 

부모님이 연한 나무결이있는걸로 하고 싶다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위 사진 중 오른쪽인 '라이트 애쉬 문'으로 결정했습니다.

 

 

 

한샘 리모델링

 

이렇게 넣어볼 수 있게 되어있더라고요!

 

 

한샘 리모델링

 

방문은  '120번 라이트 애쉬' 결정 탕탕탕~

 

 

한샘 리모델링

 

모델하우스에서 보니 이런 색이더라고요!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이 드는 문색입니다.

 

저는 민자 문을 택하고 싶었지만 모델하우스에서 보니 이 제품도 이뻐서 잘 선택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샘 리모델링

 

 

문 손잡이도 골라야했습니다.

 

보통 무광 은색으로 많이하는데요~

 

좀 두꺼운 손잡이와 얇은 손잡이가 있었습니다.

 

각각 잡아보니 맨 위의 두꺼운 손잡이가 그립감이 좋더라고요!

 

 

한샘 리모델링

 

바로 이 제품!

 

문 손잡이 '라운드'로 결정하였습니다. 탕탕탕~

 

 

 

 

 

 

 2. 현관 바닥 타일 

 

 

현관 바닥 타일은 밝은 색으로 하고 싶었어요. 

 

현관이 밝아야 집도 환해보이니까요!

 

동래 한샘에는 전용 59타입, 84타입 모델하우스가 있었어요.

 

들어가서 바닥 타일을 보는데 색도 괜찮고 이쁘더라고요! 바로 결정했습니다.

 

 

한샘 리모델링

 

 

살짝 베이지 톤을 띄는 이 타일 이름은 바로 '모데나 화이트' 입니다.

 

무광의 살짝 까끌한 소재입니다. 미끄럽지도 않고 좋았어요.

 

 

한샘 리모델링

 

 

현관 바닥 타일은 600x600 '모데나 화이트'로 결정! 탕탕탕~

 

 

 

 

 

 

 3. 안방 붙박이장   

 

안방 붙박이장은 슬라이딩 도어가 아닌 그냥 앞으로 열리는 문으로 택했고요.

 

색상 선택을 해야했습니다.

 

 

흰색에도 다양한 색이 있는거 아시죠?~

 

완전 차가운 느낌의 흰색과 따뜻한 느낌의 흰색, 그레이가 섞인 흰색 등 다양한 흰색이 있어요.

 

저는 약간 그레이가 섞인 흰색을 하고 싶었는데요~

 

모델하우스를 쭉 둘러보았습니다

 

 

한샘 리모델링

 

한샘 리모델링

 

흰색이라 조명에 따라서 색이 좀 달라보이긴 했지만

 

결과적으로 '매트 화이트' 색이 제가 원하던 색이었어요!

 

또한 붙박이장에 문을 여닫는 손잡이는 안으로 들어가있으면 문 열때 손이 끼일수도 있다고 해서

사진과 같이 바깥으로 나와있는 것으로 결정했어요.

 

 

붙박이장 색'매트 화이트' 색상, 손잡이는 나와있는 것으로 결정! 탕탕탕~

 

 

 

 

 

 4. 신발장 

 

신발장 색은 모델하우스에 전시되어 있는게 이뻐서 그 제품인 '플랫 화이트 색상'으로 골랐어요.

 

매트 화이트 색상보다 아주 조금 더 밝은 흰색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유일하게 색상을 보여드릴 사진이 없네요ㅠㅠ

 

 

한샘 리모델링

 

위 사진과 같이 신발장에 전신거울이 붙어있으면 외출 전 한번 더 채비할 수 있어서 좋은데요~

 

신발장에 거울도 달아주신다던 실장님!

 

저희 부모님께서 여러 요구들이 많이하셨는데 웃으면서 서비스로 해준다해서 감사했어요ㅎㅎ

 

 

 

 

 

 

 5. 화장대  

 

 

한샘 리모델링

 

 

화장대는 안방 붙박이장 왼쪽에 같이 설치하고자 합니다.

 

이렇게 생긴 화장대가 생길 예정이구요~

 

거울 양쪽 흰 부분이 다 수납장이고 거울 안쪽장도 모두 수납공간이라서 좋았습니다.

 

 

 

 

 

 6. 욕실 타일, 배란다 타일 

 

 

 

한샘 리모델링

 

 

욕실 타일을 보러 왔습니다. 

 

욕실도 위 사진처럼 모델하우스가 있더라고요!

 

여러 타입의 욕실용 모델하우스를 보고 타일 선택을 하러 왔습니다.

 

 

 

아무래도 다양한 타일 중 선택을 못하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많이들 하는 걸 골라서 먼저 보여주셔서 좋았어요.

 

 

한샘 리모델링한샘 리모델링

 

밝게 하고 싶다고 하니 추천해주신 두 조합!

 

 

한샘 리모델링

 

벽 타일은 'JW-36511'로 결정을 하였어요. 밝으면서 연한 베이지 톤으로 제일 이뻤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바닥을 고민했어요.

 

 

한샘 리모델링한샘 리모델링

 

(왼쪽) 결정이 좀 보이는 형태이며 베이지 톤 vs (오른쪽) 결정이 안보이고 그레이 톤

 

개인적으로 입자가 보이는 건 촌스러울 수 있고 별로 안 좋아해서 욕실 바닥 타일은 오른쪽 'TFF8343' 으로 결정했어요!

 

 

한샘 리모델링

 

결정한 두 조합! 밝은 베이지 벽과 연한 그레이가 욕실을 밝아 보이게 하겠네요ㅎㅎ

 

 

한샘은 타일 종류가 그렇게 많지 않더라구요~

 

배란다 타일을 결정해야했는데 지금 고른 욕실타일보다는 좀 더 진했으면 좋겠고 진한거보다는 연한 색이었으면 싶었는데 중간 색이 없어서

 

배란다 타일은 욕실 바닥과 같은 타일인 'TFF8343' 으로 선택하였습니다.

 

 

 

 

 

 7. 바닥 장판, 벽지 

 

한샘 리모델링

 

 

장판이 이렇게 있습니다.

 

타일 같은 사각장판과 강마루 같은 느낌의 장판이 있었어요.

 

 

장판 같은 경우는 밝은 오크로 하려고 마음속으로 결정하고 왔기 때문에 선택에 어려움은 없었어요.

 

제품명은 한샘 휴 2.2T입니다.

 

 

한샘 리모델링
한샘 리모델링

 

장판 한샘 휴 2.2T '스칸디나 화이트'가 원하던 밝은 오크색이어서 결정했습니다.

 

 

 

한샘 리모델링

 

벽지는 실크 벽지 두꺼운걸로 하기로 했어요.

 

벽지도 정말 다양한 색과 패턴이 있는데요~

 

저희가 고른 바닥과 어울리는 벽을 찾기 위해 대조해가며 골랐습니다.

 

 

한샘 리모델링

 

한샘 리모델링

 

최종적으로 고른 벽지와 바닥입니다!

 

 

한샘 리모델링

 

벽지 상품명은 'GN77292-1' 입니다.

 

조금 입자가 있는 실크벽지에요. 화이트에 베이지 + 그레이를 섞은 색이 아주 조금 첨가된 느낌!

 

 

천정지는 반짝이 있는 것과 없는 것 중에서만 선택하면 되더라고요~

 

천정지 제품명은 '54160-1'(무펄화이트) 입니다.

 

 

 

 

 

 

자재 선택 총 정리

 

도어 (손잡이) 120.라이트애쉬 (라운드)
현관장 플랫 화이트 (중간 거울)
안방 붙박이장 매트 화이트 (왼쪽 화장대)
타일 거실 욕실 벽 (36511) 바닥 (TFF8343)
안방 욕실 벽 (36511) 바닥 (TFF8343)
발코니 바닥 (TFF8343)
현관 바닥 (모데나 화이트)
장판 스칸디나 화이트 (2.2T)
도배 천정지 무펄 화이트 (54160-1) 
벽지 흰색 (77292-1)

 

 

전체적으로 화이트 + 연한 베이지 + 연한 그레이 톤의 집이 탄생할 것 같습니다.

 

 

 

 

 

 

 리모델링 일정 (9월) 

 

한샘 리모델링 일정표

 

저희 본가집 리모델링은 9월에 진행됩니다.

 

 

순서는 

철거 > 창호 > 목공 > 타일 > 도기세팅 > 탄성 > 도배 > 장판 > 도어 > 수납 > 마감 순입니다.

 

 

진행되는 중간 중간 포스팅 추가로 더 진행하겠습니다.

 

 

 

한샘에서 리모델링하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청약 당첨 후기 1] 첫 도전에 청약 당첨! 6천만원으로 27년까지 시세 차익 얻기

 

[청약 당첨 후기 1] 첫 도전에 청약 당첨! 6천만원으로 27년까지 시세 차익 얻기

제가 청약에 당첨되었습니다! 무려 첫 도전에 당첨되었는데요. 부동산 공부를 하며 청약 공부도 해왔는데 이렇게 빛을 발하니 정말 기쁩니다. 자세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 목차 1. 당첨된 아

orb1000.tistory.com

[청약 당첨 후기 2] 청약 당첨은 운일까요? 청약 당첨 방법은 무엇일까요?

 

[청약 당첨 후기 2] 청약 당첨은 운일까요? 청약 당첨 방법은 무엇일까요?

제가 청약에 당첨됐어요! 제가 당첨된 아파트는 부산 남구 대연동의 '대연 디아이엘' 아파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제가 청약을 어떻게 준비했는지에 대해 풀어가보겠습니다. 그럼 후기 바로

orb1000.tistory.com

 

반응형

댓글